"병원"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 12. 07. 15:59본문
[병원 개원 지식백과]
"병원"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이유?
혁신""" 사전적 의미로는
묵은 풍속, 관습, 조직, 방법 따위를 완전히 바꾸어서 새롭게 한다.
새로운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발생하는 경제상의 변혁.
변화와 혁신???
뭔지 모르게 역동적인 생산적인
미래지향적 용어로 다가선다.
의료기술 혁신은 의료산업 자체의 기술혁신을 말하는 것인데
병원의 혁신은 왜 필요할까?
병원의 본질은 치료만 잘하면 되는 곳인데
그것만 잘하면 되지 굳이 왜?
시대가 변화고 있다
병원에 요구되는 역할, 필요 역량, 기대수준과
병원을 둘러싼 경영 환경이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병원의 시대적 변화의 흐름의 예
1. 병원의 고객이 바뀌고 있다.
점점 고령 환자, 만성질환, 외국인 환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프로세스, 의료시스템, 병원 접근성, 서비스 방식 등
이런 고객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2. 비급여 항목이 점점 줄어들면서 병원의 수익은 갈수록
줄어드는데, 부족한 의사에 인건비 증가로 인한
자금 압박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병원은 이젠 비용 효율화와
수익모델 발굴이 필요하다.
3. 병원평가 기준에 환자 중심 병원 항목이 들어가기 시작했다.
즉 환자 경험이 병원평가 결과와 그에 따른 수가 책정에 영향을 미쳐 병원 수익으로
이어지는 상황이 되었다.
병원은 좋은 환자 경험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4. 치료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치료가 예방, 개인화의 방향으로 고도화되고 있다.
이런 치료의 흐름에 병원들은 얼마나 대비되어 있는가를 생각해야 한다.
병원은 이런 시대에 흐름에서 어떤 모습, 방향을 변화를 해야 할까?
다양한 내.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디자인 싱킹을 통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병원, 환자 중심으로 바꿔가는 병원,
병원 내 비용 절감 및 운영 효율화 영역을 찾아내고 솔루션을 만들며 결국 이로 인한
병원 효율화, 차별화, 고객 신로도 증가로 병원 수익을 높여가야 할 것이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지금의 병원은
의료 질의 상향 평준화 고객 인식의 변화로 인한 병원 간
차별화된 서비스로 무한 경쟁하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것에 대처할 준비가 되어있는가
변화와 혁신만이
병원의 도태 아니면 발전이결정될 것입니다.
"병원"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이유?
혁신""" 사전적 의미로는
묵은 풍속, 관습, 조직, 방법 따위를 완전히 바꾸어서 새롭게 한다.
새로운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발생하는 경제상의 변혁.
변화와 혁신???
뭔지 모르게 역동적인 생산적인
미래지향적 용어로 다가선다.
의료기술 혁신은 의료산업 자체의 기술혁신을 말하는 것인데
병원의 혁신은 왜 필요할까?
병원의 본질은 치료만 잘하면 되는 곳인데
그것만 잘하면 되지 굳이 왜?
시대가 변화고 있다
병원에 요구되는 역할, 필요 역량, 기대수준과
병원을 둘러싼 경영 환경이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병원의 시대적 변화의 흐름의 예
1. 병원의 고객이 바뀌고 있다.
점점 고령 환자, 만성질환, 외국인 환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프로세스, 의료시스템, 병원 접근성, 서비스 방식 등
이런 고객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2. 비급여 항목이 점점 줄어들면서 병원의 수익은 갈수록
줄어드는데, 부족한 의사에 인건비 증가로 인한
자금 압박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병원은 이젠 비용 효율화와
수익모델 발굴이 필요하다.
3. 병원평가 기준에 환자 중심 병원 항목이 들어가기 시작했다.
즉 환자 경험이 병원평가 결과와 그에 따른 수가 책정에 영향을 미쳐 병원 수익으로
이어지는 상황이 되었다.
병원은 좋은 환자 경험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4. 치료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치료가 예방, 개인화의 방향으로 고도화되고 있다.
이런 치료의 흐름에 병원들은 얼마나 대비되어 있는가를 생각해야 한다.
병원은 이런 시대에 흐름에서 어떤 모습, 방향을 변화를 해야 할까?
다양한 내.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디자인 싱킹을 통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병원, 환자 중심으로 바꿔가는 병원,
병원 내 비용 절감 및 운영 효율화 영역을 찾아내고 솔루션을 만들며 결국 이로 인한
병원 효율화, 차별화, 고객 신로도 증가로 병원 수익을 높여가야 할 것이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지금의 병원은
의료 질의 상향 평준화 고객 인식의 변화로 인한 병원 간
차별화된 서비스로 무한 경쟁하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것에 대처할 준비가 되어있는가
변화와 혁신만이
병원의 도태 아니면 발전이결정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